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민주당이라는 좋은 그릇 : 이재명 피셜 본문

정치

민주당이라는 좋은 그릇 : 이재명 피셜

hkjangkr 2018. 10. 19. 20:38
반응형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친문(친 문재인) 실세로부터 자진탈당 압박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탈당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수원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의 "최근 당내 문재인 정권 실세로부터 자진탈당 압력을 받은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 지사는 "객관적 사실이 아니고 의견이나 판단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그런 말을 하는 분이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나보고 ‘(탈당을) 고려하라’고 한 것이기 때문에, 내가 (탈당을) 안 하면 그만 아니냐"고 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은 "시중에서는 여권의 차기 대선주자에 대한 탄압이 시작됐다"며 "안희정이가 날아가고, 이재명이를 잡고, 이제 박원순이가 남아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봤느냐"고 물었다. 이 지사는 "많이 회자되긴 하더라"며 자신도 접했다는 사실은 시인했으나 "내가 동의하지는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이 지사는 검찰의 내사와 관련해 허위 주장을 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언론에 보도된 것을 말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경기 남부 경찰청에서는 이 지사의 주장과 달리 (검찰의 내사와 관련해) 한번도 발표한 적이 없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 지사는 이같은 지적에 "저도 공식 확인한 것은 아닌데 당시 언론보도가 있었다"며 "언론이 거짓말을 한 것 같지는 않다"고 답했다. 그는 김 의원이 거듭 추궁하자 "기사를 찾아보시라"고 했다.

이 지사는 또 "조폭연루설에 대해서도 최소한의 근거를 갖고 말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20년전 조폭 구성원 중 한명의 부모가 부탁해 수임했는데 변호사로서 할 수 있는 일일뿐더러, 당사자도 아니고 당사자와 함께 재판 받은 사람 중 한명이 성남에서 스포츠센터를 여는데 사진을 찍어달라고 해서 사진을 찍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이날 국감장에서는 이 지사를 둘러싼 각종 추문이 다뤄졌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은 "김부선 씨와의 스캔들로 경기도정을 수행하는 데 문제가 없나"고 질의하자, 이 지사는 "전혀 지장이 없다"고 했다.

또 지난 12일 압수수색을 당한 것과 관련해 ‘이재명 죽이기’라고 생각하는지 묻는 말에 "그렇지 않다"며 "이미 지난 2012년 발생한 일이고 선거과정에서 계속 언급됐던 문제인데, 이제 와서 경찰이 지나쳤다는 말이었다"고 밝혔다.

...


이재명은 탈당 못하죠. 본인입으로 좋은 그릇 왜버리냐거 했는데 그냥 더민주는 좋은 그릇일뿐. 아마 더민주가 이렇게 지지율 높지 않았으면 또 모르겠지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