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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상 대한항공에서 땅콩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 됐다. 본문

여행

더이상 대한항공에서 땅콩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 됐다.

author.k 2019. 3. 29.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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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상 대한항공에서 땅콩 서비스를 받을 수 없게 됐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대한항공은 국내외 전 노선에서 제공하던 땅콩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전했다.

대한항공은 탑승객의 땅콩 알레르기 문제가 퍼지자,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미국 델타항공과 공동운항(코드쉐어)한 대한항공 기내에서 시작됐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사는 10대 형제는 최근 조부를 문병한 뒤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서울(인천)을 거쳐 필리핀 마닐라로 이동하고 있었다. 형제 중 한명은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상태였다고.

델타항공은 형제의 가족이 땅콩 알레르기 문제를 전하자, 해당 항공편에서 땅콩 서비스를 중단했다. 하지만 대한항공에서는 기내 간식으로 제공됐다.

이에 대해 형제 가족은 “항공사 직원들이 비행기에서 내리든지, 땅콩이 서빙되는 것을 감수하고 가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결국 형제 가족은 인천에서 다시 델타항공 항공기를 타고 애틀란타로 돌아갔고, 이후 대한항공의 환불과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

항공업계의 관계자는 매체를 통해 “공동운항 및 조인트벤처(JV)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델타항공과의 관계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한항공이 논란이 되고 있는 땅콩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땅콩항공에 땅콩이 없다니…” “이해 충분히 가는데 하필 땅콩이라 웃기네” “땅콩 알레르기 반응이 엄청 위험하다는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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