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벤츠 E400 4Matic 쿠페 연비 측정 리뷰 본문

자동차

벤츠 E400 4Matic 쿠페 연비 측정 리뷰

hkjangkr 2018. 3. 2. 21:25
반응형

역대급 벤츠 E 400 4Matic 쿠페는 말 그대로 고급스러운 감성을 뽐낸다. 스티치를 더한 주옥같은 가죽 소재가 금속 고유의 질감이 돋보이는 소재 등은 물론이고 그 주행의 감성 자체가 너무 우수했다. 이러한 만족감은 역시 왜 ‘메르세데스-벤츠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자동차 브랜드’인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참고로 에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그리고 인디비주얼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마련하고 있기에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E 400 4Matic 쿠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50km 주행의 절반 정도를 지날 무렵 잠시 트립 컴퓨터를 살펴봤다. 평균 88km/h의 속도로 26km를 달린 상태에서의 평균 연비는 12.6km/L로 공인 연비 대비 소폭 개선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 수치를 확인한 후 다시 주행을 이어가며 자유로 50km의 후반부를 시작했다.




일산, 파주를 지나며 자유로의 주행 환경은 더욱 여유로워졌다. 도로 위의 차량은 점점 줄어들어 어느 순간부터는 주행 차량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한가함을 느낄 수 있었다. 참고로 E 400 4Matic 쿠페는 주옥같은 9단 변속기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낮은 RPM을 유지하며 매끄러운 주행을 계속 이어갔다.

한편 역대급 E 400 4Matic 쿠페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화려한 디스플레이 패널이라 할 수 있겠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를 하나의 패널처럼 구성되어 있어 시각적인 그 만족감은 정말 압도적인 수준이다. 여느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과 비교하더라도 이러한 매력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부분일 것이다. 정말 보는 내내 감탄을 금치 못할 정도였다.

자유로 50km 주행을 모두 마치고 자유로의 끝에서 차량을 돌렸다. 차량을 세우고는 곧바로 트립 컴퓨터를 확인했다. 트립 컴퓨터에는 총 49km의 주행 거리, 그리고 34분의 주행 시간이 계측되었다. 평균 주행 속도는 85km/h로 기록되었다. 참고로 이번 주행의 평균 연비는 12.9km/L로 중간 체크보다 살짝 더 개선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역대급 E 400 4Matic 쿠페의 공인 연비 9.3km/L와 고속 연비 11.2km/L와 비교한다면 분명 개선되었지만 그 개선폭이 기대보다는 조금 아쉬운 것이 사실이었다.

유려함으로 시작되어 강렬함을 갖춰 다양한 매력을 과시하여 우수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E 400 4Matic 쿠페는 자유로 50km에서 탁월한 개선 능력을 보여준 것은 아니었지만 주행 상황에서의 만족감이나 차량 그 자체의 만족감은 어느 프리미엄 쿠페와 비교하더라도 분명 강력한 어필을 할 수 있는 요소일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