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벌써?' 유럽 빅클럽들, '김민재 관찰' 위해 스카우트 파견 본문

스포츠

'벌써?' 유럽 빅클럽들, '김민재 관찰' 위해 스카우트 파견

author.k 2021. 9. 21. 18:51
반응형


오랜 이적설 끝에 김민재는 터키 명문 페네르바체로 향했다. 빅토프 페레이라 감독은 김민재를 바로 주전으로 기용했다. 3백 중앙에 위치한 김민재는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드러냈다. 최고 장점으로 평가받던 피지컬 능력이 유럽 무대에서도 통하는 걸 보여줬다. 클리어링, 차단, 태클 등 기본적인 수비부터 전진에서 조기에 공격을 끊는 예측력까지 선보였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서도 김민재는 단연 돋보였다. 독일 강호 프랑크푸르트와의 UEL 1차전에서 선발로 나선 김민재는 카마다 다이치를 비롯한 프랑크푸르트 공격진을 완벽히 통제했다. 지상이든 공중이든 경합 상황에서 김민재는 밀리지 않았고 페네르바체 수비진 중 가장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많은 경기를 치르지 않았지만 김민재의 시즌 초반 모습은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하다. 아시아 국적 센터백이 김민재 정도로 독보적인 경우는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경우다. 터키 현지 매체들도 김민재 활약을 집중 조명하며 그의 활약을 추켜 세우고 있다. 터키 '하베르 글로벌'은 김민재를 두고 "김민재가 있다면 페네르바체가 1경기 2골을 허용하는 걸 보기 어려울 것이다. 마치 게임 캐릭터 같다"고 평했다.

벌써부터 빅리그행 가능성이 제기되는 중이다. 터키 '소즈쿠'는 19일(한국시간) "괴물 센터백으로 불리는 김민재에게 빅클럽들이 구애를 하고 있다. 벌써 페네르바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선수가 된 그는 잉글랜드, 이탈리아, 독일 팀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토트넘 훗스퍼 또한 그를 노리는 팀이다"고 했다.

이어 "언급된 팀들의 스카우트들이 김민재를 보기 위해 페네르바체 경기에 올 것이다. 김민재는 페네르바체를 더 큰 클럽으로 가기 위한 디딤돌이 되는 팀으로 여기기에 적절한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Comments